골프/백돌이탈출

나의 스윙은 발전한다 - 7/5

빈스 윙 2010. 7. 6. 11:00

그 동안 빈스윙을 연습한다고 마음만 먹고 볼스윙을 더 많이 하지 않았나 반성한다. 그래서 오늘은 시간을 정해 놓고 연습을 했다.

 

스트레칭 및 출렁체조 : 15분

아이언 빈스윙 : 20분

드라이버 빈스윙 : 20분

고구마 빈스윙 : 10분

노닥거리는 시간 : 15분

휴식(커피) 시간 : 10분

섞어스윙 (빈스윙 + 볼스윙) : 30분

 

시간으로 배분하는 것이 나에게는 더 효율적이었다. 볼스윙은 30개 정도만 했고 거의 빈스윙으로 연습을 마무리했다. 마무리 샷 몇 개가 아주 기분좋은 샷이었다.

 

아이언은 그 동안 팔로만 하는 스윙을 해서 인지 힙턴을 하면서 스윙을 하니까 스윙궤도가 달라져서 굳샷이 나오지 않았다.

 

드라이버는 빈스윙 연습으로 인한 부작용이 거의 없었고, 임팩트가 많이 향상되었다.

 

이번주 연습목표는 오늘처럼 빈스윙으로 스윙궤도 만들기와 허리(힙)턴에 주력하는 빈스윙하기다. 당분간 빈스윙이 몸에 익을 때까지 계속 빈스윙을 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