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백돌이탈출

나의 스윙은 발전한다 - 백돌이 탈출 목표

빈스 윙 2010. 8. 26. 16:30

나의 백돌이 탈출목표는 올해 안으로 안정적으로 90대를 치는 것이었다. 올해도 이제는 4개월 남짓 남았다. 올해 얼마나 더 라운드를 할지 모르겠지만 많아야 10번 정도가 아닐까?

 

그래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목표를 정한 것이 전후반 모두 50개를 넘기지 않는 것이다. 캐디가 적어주는 스코어카드는 거의 항상 실제 타수보다 2~3타 정도 적다. 캐디가 적어주는 타수기준이 아니라 내가 직접 적은 타수를 기준으로 전후반 모두 50개를 넘기지 않겠다는 집중력으로 올해 남은 라운드에 임하려고 한다.

 

최근 라운드를 분석해 보면 보통 전반에 50타 전후 그리고 후반에 40타 중후반 정도를 쳤다. 전반에 조금 더 집중해서 안정적으로 40대 타수를 기록하면 전체타수를 90타 중반 이내로 끌어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문제는 얼마나 안정적인 스윙을 하는냐인데...

이것은 얼마나 효과적으로 연습을 하느냐의 문제와도 직결된다.

 

라운드 분석을 통해서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보기플레이어를 향한 도전을 시작해야겠다.